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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임스타즈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중소기업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중소기업 유통지원 포탈 사이트입니다. 아임스타즈에 상품정보를 등록하시면 많은 혜택과 사업신청 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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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임셀러는 중소기업의 온라인쇼핑몰 입점·판매를 지원하기 위해 구축된 판매정보 통합관리시스템입니다. 이제 아임스타즈와 연계하여 하나의ID로 통합사용이  가능해졌으니 사업신청 후 많은 이용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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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역량강화
체계적 사업연계 시스템 구축을 통해 우수제품의 성공적 시장진입을 위한 마케팅지원사업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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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케팅 역량강화
    마케팅 역량강화
    마케팅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중소제조기업을 대상으로 마케팅 준비 프로그램(마케팅·브랜드·홍보)를 통한 집중육성 지원
사업목적
마케팅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중소제조기업을 대상으로 마케팅 준비 프로그램(마케팅·브랜드·홍보)를 통한 집중육성 지원
지원대상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의 규정에 의한 중소기업을 지원대상으로 하되, 사업성·기술력 등을 평가하여 성장잠재력이 뛰어난 기업 또는 조합․단체

국내 제조업 중 일반 소비자가 구매 가능한 B2C 품목을 생산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지원하며
지원 제외품목(1차 식품·주류·건설자재·부품 등 중간재·기업형 의료기기·수입품·의약품·건강기능 식품 등)은 지원불가

공동상표를 이용하거나 도입하고자 하는 5개 이상 중소기업자의 상표대표자 또는 조합·단체 대상으로 지원하며
무도장, 골프장, 스키장, 도박장, 주점 또는 욕탕 등을 운영하는 업종은 지원불가

관리지침 규정에 의거하여 2017년부터 『마케팅역량 강화』사업에 참여하여 수혜를 받은 기업 또는 조합․단체의 경우, 1회로 참여 제한

가공식품 신청 시 유의사항
민간인증을 제외한 정부공인 품질 인증을 획득한 제품 또는 관련 시험성적서 보유 업체(택1)

정부공인 품질 인증 : 친환경품질인증(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수산물품질인증(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전통식품(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 지리적표시제(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산림청),HACCP(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식약처),
GAP(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이력추적농산물(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전통식품명인지정확인서(한국식품명인협회), GMP(식약처),
가공식품산업표준KS인증(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친환경농산물인증(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유기가공식품인증(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등

시험성적서(식약처 지정 식품위생검사기관) : 해당 제품의 원료 함유량 및 유해성분 검출 등 각종 임상시험의 결과자료

관련 기관으로부터 상품제조 허가나 신고를 필한 제품
냉장(냉동)식품이거나 일정 기간 이상 상온 보관이 용이한 가공식품

사업내용 * 전문기관과 연계하여 하위 지원프로그램 제공

  • 마케팅전략수립, 빅데이터 분석․활용, 제품개선, 브랜드 개발, 매체홍보 5개 분야(①~⑤) 중 기업 ‘자율선택형’ 패키지식 지원(정부지원금 한도 내)
사업내용 : 사업내용 테이블로 구분, 세부내용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① 마케팅전략 수립 ○ 제품 진단
- 각종 리서치 활동을 통한 중소기업 보유제품의 시장가치 판단 및 개선방향 설정
○ 마케팅전략수립
- 유통채널 MD(바이어) 및 마케팅 전문가의 코칭을 통한 기업별 경쟁력 발굴 및 맞춤형 마케팅전략 수립
② 빅데이터 분석·활용 ○ 제품 및 서비스 기획부터 제조·생산, 소비자 타겟 설정 등 전 분야 관련 「업체 맞춤형 데이터」 제공
-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시장분석, 고객분석, 신제품에 대한 고객니즈 파악, 타겟마케팅, 고객관리 등에 활용
③ 제품개선 ○ 마케팅전략 수립과 연계하여 상품성 향상이 필요한 제품에 대해 성능 향상·디자인 개발·품질 개선 등 지원
* 마케팅전략 수립 지원업체에 한해 지원되며, 정부보조금(70%) 최대 15백만원까지 지원
④ 브랜드 개발 지원 ○ 중소기업 브랜드(공동브랜드 포함) 개발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 제품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 확산과 브랜드 가치 제고
- 브랜드 네이밍 및 디자인(CI·BI) 개발, 브랜드 중장기적 비전과 발전 전략 및 콘셉트 수립·분석 등 지원
⑤ 매체홍보 ○ 국내외 각종 온·오프라인『매체』를 활용한 홍보 지원
- TV방송, 자막광고, 라디오 / 홈쇼핑채널, IPTV / 경제지 및 업종별 전문지 / 포털사이트 배너, 검색광고 / SNS마케팅 / 옥외광고 등 참여기업 희망매체를 통한 홍보지원
* 정부보조금(70%) 최대 30백만원까지 지원

지원조건 단위:백만원,VAT제외, %

지원조건 : 지원조건 테이블로 구분, 사업비 분담내역(VAT 제외)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 분 총사업비(100%) 정부지원금(70%)
* 최대한도
기업부담금(30%)
현금부담(10%) 현물상계(20%)
1업체당 70백만 49백만 7백만 14백만

* 지원조건은 최종 확정예산에 따라 변동 가능

* 단순변심 등 참여기업의 귀책사유에 의한 사업참여 포기 시
① 지원 전 포기 : 기업부담금의 5% 차감 후 환급 및 향후 3년간 중소기업유통센터 내 마케팅지원사업 참여 제한
② 지원 도중 포기 : 사업수행 전문기관의 지원사항에 대한 실비정산 후 하차 허용
(단, 휴업, 폐업,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어느 일방의 정상적 사업운영이 불가한 경우 제외)

① 현물상계 제도

  • 중소기업의 자금부담 최소화를 위해 마케팅 관련 활동에 소요된 비용을 기업부담금(총사업비의 최대 20% 한도 內)으로 상계 처리

예시) 참여기업이 총 60,000천원(총사업비, 100%) 신청한 경우
- 현물상계 : 총사업비(60,000천원)의 20%(12,000천원)는 현물상계 가능
- 전문기관 서비스 지원비용 : 현물상계 비용을 제외한 48,000천원(정부지원 42백만 + 기업현금부담 6백만) 규모의 전문기관 서비스 지원
☞ 48,000천원 = 42,000천원(정부지원 70%) + 6,000천원(기업부담 10%)

- 단, 현물상계 희망 시 희망금액과 동일한 규모의 증빙자료 제출이 필요하며,

- 현물상계분(총사업비의 최대 20% 이내)보다 증빙금액이 적을 경우, 차액분은 기업부담금(현금)으로 추가 부담

현물상계 범위 및 증빙자료
※ 현물상계 증빙자료는 선정된 기업만 제출(선정평가 종료 후 제출)

현물상계 증빙자료는 선정된 기업만 제출(선정평가 종료 후 제출)
구분 내용 증빙서류(제출서류)
마케팅
전담인력 운용
○ 마케팅 관련 업무를 주 업무로 하는 전담인력 운용에 소요된 비용 ① 임금지급대장
② 재직증명서 (부서명 또는 직무 미기재 시, 대표이사 명의 공문 별도 제출)
마케팅 관련
교육 활동
◦ 마케팅과 밀접한 분야의 직원 직무교육 활동에 소요된 비용
- 분야 : 시장개척, 제품기획, 타겟 분석 등
* 기타『마케팅 직무교육』활동으로 인정 가능한 활동 등
① 세금계산서(영수)
② 교육수료증
기업 및 제품
홍보활동
◦ 기업 및 보유 제품과 관련하여, 홍보활동으로 인해 발생된 비용
- 국내 각종 온·오프라인「매체」를 활용한 홍보
① 세금계산서(영수)
② 홍보 활동에 관한 계약서
보유제품에 대한
개선활동
○ 보유한 제품과 관련하여, 직접적인 개선활동으로 인해 발생된 비용
- 디자인 시안 개발(제품 또는 포장재)
- 금형 제작 또는 수정
- 제품 업그레이드를 위한 설계 변경
* 기타『제품개선』활동으로 인정 가능한 활동 등
① 세금계산서(영수)
② 개선 활동에 관한 수행계약서

* 단, 증빙서류에 명시된 일자는 2018. 10. 1 ∼ 2019년 전문기관과의 계약서 작성완료 시점까지 인정(약 ‘19년 5월)

② 정부지원금 차등 지원

  • (지원한도) 최종평가 후, 득점순위에 의해 최대 정부지원금을 차등 적용
최종평가 후, 득점순위에 의해 최대 정부지원금을 차등 적용
비율 업체 수
(50업체 기준)
정부지원금 지원율(신청금액 대비)
지원율 정부지원금 지원한도
상위 20% 10개 100% 지원 약 50백만원
중위 30% 15개 90% 지원 약 45백만원
하위 50% 25개 80% 지원 약 40백만원
추가지원 - 70% 지원 약 35백만원

지원절차

지원절차 신청접수> 사전심사> 서면평가> 대면평가> 마케팅/브랜드 홍보지원사업
* 사업진행 상황에 따라 신청일자 변동 가능
지원절차 신청접수> 사전심사> 서면평가> 대면평가> 마케팅/브랜드 홍보지원사업
* 사업진행 상황에 따라 신청일자 변동 가능

평가항목 및 가점제도

  • 평가항목 : 기업마케팅 계획 및 기대효과, 제품우수성, 성장가능성 등 기준으로 평가
  • 가점제도(최대5점) : 아래 우대사항을 확인하여 최대 5점까지 가점 부여
평가항목 및 가점제도 : 평가항목 및 가점제도 테이블로 우대사항, 확인, 가점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대사항 인증서류 가점
경영 혁신
마일리지
경영혁신 마일리지 확인서(500마일리지당 1점씩 최대 3점)
※ 경영혁신마일리지 홈페이지(www.mileage.or.kr) 참조
최대 5점
지역특구
소개 기업
중소벤처기업부 및 관련 기관 확인서(1점)
지역우수(스타)기업 지역우수(스타)기업 지정서(1점)
여성대표기업 여성기업 확인서(1점)
명문장수기업 명문장수기업 확인서(1점)
우수 중소기업
마케팅대전
표창 기업
상장(1점)
R&D투자비중
(전년도 매출액 중
R&D 투자 비중이
7% 이상)
재무제표, 기타증빙서류(1점)
마케팅
저효율기업
우대제도
소기업 재무제표 등(최대 3점)
* 10억 미만 3점/ 10억~30억 미만 2점/ 30억~50억 미만 1점
창업기업 사업자등록증 사본 등(최대 5점)
* 1년 미만 3점/ 1년~3년 미만 2점/ 3년~7년미만 1점

신청방법

신청방법 : 발굴연계시스템가입 및 로그인> 유통마케팅지원사업> 해당 지원사업 신청하기> 제반서류 등록
신청방법 : 발굴연계시스템가입 및 로그인> 유통마케팅지원사업> 해당 지원사업 신청하기> 제반서류 등록

신청기간

  • ~3/31까지 / 1회 모집
사업담당
마케팅지원실 마케팅사업1팀
연락처: 02-6678-9344, 9346, 9357 이메일 보내기

첨부파일 등록 안내

  • STEP03 첨부파일등록 단계(사업신청 시)에서 사업자등록증 외 추가 제출서류를 첨부해주시기 바랍니다.

단, 기업인증서·상품인증서 란에 파일첨부 시, 인증명의 분류항목에 맞게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추가제출 서류 안내

  • 아래의 추가제출서류 중에 해당되는 서류들을 반드시 1개 파일로 압축하여 marketing16@sbdc.co.kr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미비서류 안내를 받은 업체의 경우, 해당 미비서류 제출 시 정해진 기간 내 반드시 메일로 제출하셔야 됩니다.
메일 양식
제목 : 업체명_마케팅역량강화 제출서류
첨부파일명 : 업체명_마케팅역량강화
내용 : 추가제출서류 리스트 기입요망

화장품 제조판매업등록필증

화장품 제조·판매 업체

식품 관련 서류

- 영업허가신고대장(각 시군구청), 품목제조신고대장(각 시군구청)정부 공인 품질인증 관련 서류 또는 시험성적서 검사 결과 서류(식약처 지정 식품위생검사) 중 택일 등

단, 정부 공인 품질인증 관련 서류는 마이페이지(-회원정보-기업기본정보)에서 기업인증서, 상품인증서 중 해당되는 란에 추가로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공동상표규약서

- 공동상표를 이용하고 있는 5개 이상 중소기업자의 상표대표자 또는 조합·단체

본사업을 통해 공동상표를 도입하고자 하는 5개 이상 중소기업자의 상표대표자 또는 조합·단체의 경우, 최종선정 후 추가제출

사업신청 이용안내

  • 지원사업선택

    지원사업선택

  • 상품선택

    상품선택

  • 첨부서류등록

    첨부서류등록

  • 신청완료

    신청완료

자가진단

자가진단 항목
모든 요건을 충족하셔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자격] 동 사업의 지원대상은 제조업자를 원칙으로 하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사업기간] 동 사업은 1년 단위 사업으로 해당년도 안에 사업이 완료됨을 알고 있습니까?
[지원방식] 동 사업은 조달청 입찰을 통해 선정되는 마케팅·브랜드·홍보 전문기관(총 2개)과 연계하여 추진하는 사업임을 알고 있습니까?
[지원내용] 동 사업은 총 5개 분야를 지원하며, 참여기업이 희망 분야를 1~5개까지 선택하여 정부지원금 한도 내에서 지원함을 알고 있습니까?
* 마케팅전략수립, 빅데이터활용·분석, 제품개선, 브랜드 개발, 매체홍보
[세부내용] 동 사업의 제품개선은 마케팅전략 수립 지원업체에 한해 지원되며,정부지원금 최대 15백만원까지 지원함을 알고 있습니까?
[세부내용] 동 사업의 홍보는 정부지원금 최대 30백만원 까지 지원함을 알고 있습니까?
[선정•평가] 동사업의 참여업체는 3단계 평가[사전검토→(서면평가)→대면평가]로 진행되며, 서면평가는 지원규모(50개사) 2배수 이상일 경우 실시함을 알고 있습니까?
[기업부담금] 동 사업은 총 사업비(모든 선택분야 합산)의 70%가 정부지원금으로 지원 되며, 나머지 30%의 금액은 기업부담금으로 지불하여야 함을 알고 있습니까?
* 단, 정부지원금과 기업부담금은 정부지원금 차등 지원, 현물상계제도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패널티] 동 사업은 휴업, 폐업,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어느 일방의 정상적 사업운영이 불가한 경우를 제외한 단순변심 등 참여기업의 귀책사유에 의해 중도 포기하는 경우 기업부담금의 5%를 차감 후 환급 및 향후 3년간 중소기업유통센터 내 마케팅지원사업 참여가 제한됨을 알고 있습니까?
[신청제한사항] 동 사업은 동일 업체로 1회까지 지원함을 알고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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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는 중소기업 우수 제품의 체계적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마케팅 이노베이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의 체계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과 제품 개선 등 단계별 마케팅 전략을 집중 지원하는 이 사업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4개 제품군, 총 500개 제품 선정

(주)썬앤아이는 2010년 간호사로 일하던 나경자 대표가 세계여성발명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것을 계기로 출범한 회사입니다. 1인 기업으로 시작해 ‘코튼망사발열체’라는 청정에너지를 이용한 족열기, 사우나 매트 등을 선보였지만 여러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사업 경험이 부족했던 그녀는 마케팅이라는 높은 벽에 부딪혔던 것입니다. 그러다 중소기업유통센터를 만나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받으며 지금은 연 3억 원의 매출과 해외 진출 등의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는 (주)썬앤아이와 같은 아이디어는 있지만 마케팅 노하우와 판로를 갖추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 지원 사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것이 중소기업 우수 제품에 대한 마케팅을 지원해 시장 진입과 사업 확장을 돕는 ‘마케팅 이노베이션’ 사업을 들 수 있습니다.

판매전략수립과 제품 개선을 돕는다.

마케팅 이노베이션 사업의 지원 규모는 14개 제품군, 500개 제품으로 마케팅 전략 수립 400만원, 제품 개선 1400만원 등 보조금 지원이 이뤄집니다. 특히 눈길을 끄는 부분은 해당 제품에 대해 시장성 조사를 대신 해준다는 점인데요. 조사는 소비자 반응을 살피고 전문가 평가 등을 통해 500개 제품에 대해 시장성을 검증하는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비용은 창업 R&D 제품의 사업 촉진을 위한 목적으로 정부에서 100% 부담합니다.

지원 가능 대상은 3개월 이내 국내 시장 유통망 입점이 가능한 14개 제품군으로서, 생활가전, 생활용품, 주방가전, 주방용품, AV기기, PC, 멀티미디어, 차량용품, 조명기기, 가구, 건강보조기기, 유아용품, 스포츠용품, 뷰티용품입니다. 단 주류와 의류, 건강보조식품, 의약품 등을 비롯해 사업 목적에 맞지 않는 수입제품이나 건설자재 등 중간재, 농수산물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올해 마케팅 이노베이션 사업은 7월 31일까지 마케팅지원종합시스템( http://www.smmarketing.go.kr )을 통해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마케팅 이노베이션 사업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은 분은 중소기업유통센터 마케팅기획팀(02-6678-9314, 9317~8)으로 전화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진행하는
마케팅 이노베이션 사업을 알아보았습니다.
관심있는 중소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출처 – 아임쇼핑 블로그 바로가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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