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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임스타즈에 처음오셨습니까?

아임스타즈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중소기업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중소기업 유통지원 포탈 사이트입니다. 아임스타즈에 상품정보를 등록하시면 많은 혜택과 사업신청 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01.상품등록 : 상품정보를 등록합니다. 02.신청 : 지원사업을 신청합니다. 03.사용 : 선정이 된 후 진행을 확인합니다.

아임셀러에 처음오셨습니까?

아임셀러는 중소기업의 온라인쇼핑몰 입점·판매를 지원하기 위해 구축된 판매정보 통합관리시스템입니다. 이제 아임스타즈와 연계하여 하나의ID로 통합사용이  가능해졌으니 사업신청 후 많은 이용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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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동A/S지원
공동A/S지원
체계적 사업연계 시스템 구축을 통해 우수제품의 성공적 시장진입을 위한 마케팅지원사업을 진행합니다.

사업안내

공동A/S지원사업 서비스중단 기업 안내

  • 공동A/S지원
    공동A/S지원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도 자금·인력 등 부족으로 스스로 체계적인 A/S시스템을 갖추지 못하는 중소기업을 위해 전국적인 중소기업 A/S시스템 구축을 통해 중소기업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도 제고 및 판로확대 지원
사업목적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도 자금·인력 등 부족으로 스스로 체계적인 A/S시스템을 갖추지 못하는 중소기업을 위해 A/S시스템 전국망 구축을 통해 중소기업 제품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 제고 및 판로확대 지원
사업내용
중소기업 제품의 소비자 신뢰향상 및 인지도 제고를 위한 중소기업 고객서비스 대응(A/S상담․처리) 체계 지원 강화
(참여기업 고객상담 지원) 중소기업 공동 A/S 고객센터 운영
  • - A/S시스템을 갖추기 희망하는 중소기업에게 통합 콜센터를 운영하여 구매, 제품 사용법, 각종 민원상담 및 수리접수 등 A/S 고객상담 서비스 제공
(A/S전산 시스템 인프라 지원)
  • - 중소기업의 체계적인 A/S를 위하여 양방향 실시간 A/S전산시스템 활용 지원
(전국망 A/S대행 연계인프라 지원)
  • - 참여기업의 신속한 A/S처리를 위해 전문 A/S대행업체의 전국 지점망 연계 및 택배 통합수리센터 운영 지원으로 전국적 A/S 서비스망 구축 지원
(중소기업 종사자 A/S역량강화 교육 지원)
  • - 중소기업의 자사 제품 품질관리에 대한 인식개선 및 서비스품질 강화를 위하여 기업체 근속직원 대상 A/S 핵심직무 교육을 추진 · 지원

기대효과

기대효과

기대효과

지원대상
자체 A/S시스템을 갖추지 못한 국내 중소기업 제조 완제품 中 A/S 또는 고객상담이 필요한 17개 제품군(A/S가능한 생활소비재 제품)
사업참여 가능제품(17개 제품군)
  • - 생활가전군, 주방가전군, AV기기군, PC기기군, 멀티미디어군, 차량제품군, 조명기기군, 가구군, 의료기기군, 유아용품군, 스포츠제품군, 소프트웨어군, 산업용기기군, 생활용품군, 패션잡화군, 뷰티군, 홈인테리어/홈데코군
사업 참가 제한
  • - 건설자재, 부품 등 중간재 및 의류, 일회성, 소모성 생활소비재등 A/S해당여부를 판단하기 곤란하거나 A/S수요가 현저히 낮은 제품
  • - 사업자등록증 상 ‘제조’ 미등록 기업, 국내 제조가 아닌 해외 공장 OEM 및 ODM 방식 생산기업은 지원 제외
  • - 대기업 계열기업이거나 신용 불량 거래처로 규제중인 업체
  • - 기존 지원 동일상품코드(모델명) 지원 제외
  • - 단순 유통 업체는 지원 제외(렌털전문 기업 등)
지원기간
최초 선정 시 3년간 지원 및 심사 후 2년 추가지원 가능 (최장 5년간 지원)
  • - 업체의 A/S처리 불가 시 지원 중단
조기졸업기업 재참여
  • - 최초 참여부터 총 지원기간 5년 기준 잔여기간 산정, 재참여 최대 3년 한도 제한 (심사 후 재참여 가능, 졸업 당해연도 재참여 불가)

지원조건

지원조건 : 지원조건 테이블로 공동A/S지원, 사업비분담내역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공동A/S지원 사업비 분담 내역
정부지원금 기업부담금
70% 30%
  • 기업의 활용 실적 구간별 투입되는 상담서비스 인력의 인건비를 기준으로 정부70% + 기업부담 30%의 비중으로 구성됨
  • 이용실적에 따라 월별 사후 청구방식으로 기업부담금은 “서비스이용료+기본료”로 구성됨 (기본료는 전산계정발급 및 교육운영관리의 최저 비용으로 구성)
  • 협약 및 계약 관련 안내
    • - 참여기업은 A/S대행처리(A/S제품, 처리비용 등)와 관련하여 A/S대행업체와 참여업체 간 직접 체결
    • - 참여기업은 공동A/S지원사업 전반에 대한 원활한 업무 진행을 위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콜센터 위탁운영 활용 실적에 따른 부담금 납부를 위해 서비스 대행계약 체결

지원절차

지원절차 : 신청접수> 서류심사> A/S프로세스 파악 및 현장실사방문> 선정위원회 심의> 참여확정 및 업무협약체결> A/S센터교육 및 대행업체 계약체결> 전산시스템 등록> 서비스 개시
지원절차 : 신청접수> 서류심사> A/S프로세스 파악 및 현장실사방문> 선정위원회 심의> 참여확정 및 업무협약체결> A/S센터교육 및 대행업체 계약체결> 전산시스템 등록> 서비스 개시

신청방법

신청방법 : 발굴연계시스템가입 및 로그인> 유통마케팅지원사업> 해당 지원사업 신청하기> 제반서류 등록
신청방법 : 발굴연계시스템가입 및 로그인> 유통마케팅지원사업> 해당 지원사업 신청하기> 제반서류 등록
신청기간
연중

추가제출 서류안내

아래의 추가제출서류는 신청단계에서 별도 첨부가 안되므로 사업신청 이후 담당자가 별도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수출실적관련 증빙자료
외국어 카탈로그, 글로벌 홍보 자료, 외국어 홈페이지 초기 화면(캡쳐), 해외 규격인증서, 최근 3년 내 수출실적(무역협회 또는 관련 은행 및 관세원에서 발급한 증빙서류) 등
(단, 해외 규격인증서는 마이페이지(-회원정보-기업기본정보)에서 기업인증서, 상품인증서 중 해당되는 란에 추가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3년 내 수출실적은 (마이페이지-회원정보-기업매출/수출정보)에서 정보를 추가 기입해주시기 바랍니다.

국세 및 지방세 완납 증명서
국세 완납 증명서 : 국세청 홈텍스 사이트 발급
지방세 완납 증명서 : 정부민원포털 민원24시 사이트 발급
< 해당기업 추가 제출 >
(타 기관 추천서 및 확인서)
* 경영혁신마일리지 확인서
* 크라우드펀딩 연계형 기술창업 지원과제 선정 확인서
* 창업사업(사관학교, 선도대학 등) 관련 기관 추천서
* R&D성공 판정기업 확인서
* 지역우수(스타)기업 지정서
* 여성기업 확인서
* 명문장수기업 확인서
(화장품 품목 신청기업)
화장품 제조판매업등록필증
사업담당
마케팅지원실 마케팅사업1팀
연락처 : 02-6678-9341, 9342, 9343이메일 보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사업신청 이용안내

  • 지원사업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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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상품선택

    상품선택

  • 첨부서류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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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청완료

    신청완료

온라인서비스접수

온라인 서비스 접수하기공동 AS 지원 서비스 기업 LIST

A/S 서비스 개요
온라인 서비스는 일반고객이 당사의 A/S지원사업에 참여한 제품을 구입하였을 경우만 이용가능 합니다.
(‘온라인 서비스 접수하기’ 선택 후 참여기업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A/S요청시 주의사항
접수 후 출장/내방/택배 서비스 진행시 서비스 유형에 따라 수리일정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서비스 발생건수가 많은 기간에는 처리 시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침수 및 파손과 같이 고객과실로 인한 제품불량은 보증기간 내 일지라도 유상수리로 진행 됩니다.
고객님께서 붙이신 제품의 스티커 및 액세서리들은 수리를 위해 떼는 과정에서 원상태로 되돌릴 수 없으므로 제거 후 요청하여 주십시오.
제품의 택배 서비스 요청시 제품파손 방지를 위하여 포장재 및 완충재를 꼭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A/S접수방법
A/S를 신청하시려면 온라인접수 버튼을 클릭하여 주십시오.
인터넷을 통한 A/S접수가 어려우신 분들은 제품 또는 사용자 설명서에 기재되어있는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온라인 접수건의 처리
온라인 접수건은 순차적으로 처리되며, 접수내역의 정확한 확인을 위하여 전담 상담사가 연락을 드립니다.
접수 대기물량이 많을 경우 다소 지연됨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등록 후 익일까지는 전담 상담사가 연락드릴 예정이오니 거듭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온라인서비스접수 담당
연락처 : 02-2090-6208, 6210

자가진단

자가진단 항목
모든 요건을 충족하셔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자격] 동 사업에 참여 가능한 신청 자격(제조업, 17개 제품군)에 대하여 확인하였습니까?
[사업기간] 동 사업의 지원 기간은 최장 5년이며, 3년 후 2년 연장 심사를 거쳐 지원됨을 알고 있습니까?
[신청기간] 동 사업은 수시로 신청접수를 한다는 점을 알고 있습니까?
[신청절차] 동 사업은 서류심사, 현장평가, 선정위원회 평가 등 세 번에 거쳐 평가가 이뤄짐을 알고 있습니까?
[지원제외 품목] 식품 등 동 사업에서 지원이 불가한 제품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신청방법] 동 사업은 '아임스타즈'을 통해서 온라인 신청접수만 받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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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 좋고 경쟁력 있는 제품을 생산하면서도 자금과 인력 부족으로 제대로 된 A/S 시스템을 운영하지 못하는 중소기업들이 많은데요. 이런 기업들을 돕기 위해 마련된 것이 바로 ‘중소기업 공동 A/S 콜센터’입니다. 오늘은 이 서비스를 중심으로 ‘중소기업 A/S 지원사업’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하루 평균 12,000콜, 상담 직원만 200명

‘중소기업 공동 A/S 콜센터(이하 공동 콜센터)’는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진행하는 중소기업 마케팅 지원 사업 중 하나입니다. 전국적인 중소기업 통합 A/S 시스템을 구축해 중소기업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이는 데 운영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공동 콜센터는 중소기업유통센터 건물 9층부터 11층까지 3개 층에 걸쳐 자리잡고 있습니다. 2012년까지 45명에 불과했던 상담 직원 수가 지금은 200명까지 늘어났는데요. 이와 함께 콜센터 규모 역시 확장되어 15층 한 개 층만 사용하던 것을 지금의 3개 층으로 확장 이전 했습니다. 덕분에 처리 상담 건수도 늘어 요즘에는 하루 평균 6000건에 달하는 상담 전화를 받는다고 합니다. 참여한 중소기업도 2012년 154개에서 2013년 502개로 늘어났습니다.

콜센터에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도 역시 무척 높은 편인데요.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는 좀 더 전문적인 상담을 위해 수시로 상담 직원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제품군 별로 기초적인 상담 프로세스부터 제품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 습득까지 체계적인 상담사 교육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단순 상담을 넘어 종합적 사후 관리까지

공동 콜센터에서는 제품에 대한 단순 상담은 물론 해당 제품에 대한 사후 관리까지 처리합니다. 공동 콜센터에 축적된 이른바 ‘빅 데이터’를 활용하는 것 입니다. 소비자 문의와 불편 내용을 데이터베이스화하여 추후 제품 품질과 서비스 개선에 이용합니다. 또 관련 분야의 전문가(석사학위 이상 소지자)들로 ‘컨설팅 전문위원단’을 구성해 제품과 기업에 대한 다양한 조언을 해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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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는 지난 2009년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중소기업 A/S지원 체계를 대폭 개선했습니다. 그 결과물로 콜센터와 함께 엔지니어 배치, 출장 수리 등의 통합 운영과 전국적인 A/S 서비스 망이 구축된 것입니다. 희망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통합 A/S 상담 서비스 지원은 물론, 전국 지점망을 갖춘 전문업체를 통해 전국 각지에서 들어오는 고장 수리 신고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공동 콜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됩니다. 현재 주방가전, 생활가전, 의료기기, PC, 유아용품 등 13개 제품 군에서 상담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만 건설 자재나 일회성, 소모성 생활 소비재 등 A/S 해당 여부를 판단하기 어렵거나 A/S 수요가 낮은 분야는 제외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중소기업 공동 A/S 콜센터 기업 참여 절차 (수시 접수)

‘마케팅지원종합시스템(www.smmarketing.go.kr)’ 접속 → 회원가입→ 로그인→ A/S 지원사업 선택 → 신청서류 다운받기 → 온라인신청하기 → 사업 참가신청서 · 사업계획서 등 제출서류 시스템 등록 또는 우편접수 연중 수시 접수(접수 완료 순으로 실태 조사, 분기별 2~3회 심사위원회 개최를 통해 선정)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발송 후 접수 여부를 필히 유선 확인 요망

콜센터 운영 비용의 절감은 물론 전국적인 네트워크 확보로 소비자의 신뢰도까지 높일 수 있는 중소기업유통센터의 ‘중소기업 A/S 지원사업’, 꽤 믿음직스럽지 않나요? 중소기업과 고객 간 원활한 소통에 그야말로 ‘날개를 달아주는’ 제도이니 앞으로도 많은 중소기업의 참여와 관심을 바랍니다^^

* 문의처

중소기업유통센터 A/S 지원팀
전화 : 02-6678-9382~3, 9386
e-mail : cyber418@sbdc.co.kr
주소 : 서울시 양천구 목동동로 309번지 중소기업유통센터 8층 A/S지원팀

출처 – 아임쇼핑 블로그 바로가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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